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많이 이용하는 은행이기도 한 국민은행입니다. 국민은행 업무를 보시다가 인터넷뱅킹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 하실분들도 계실겁니다.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면 좋은 점이 빠른 업무처리와 자동이체 서비스등 빠른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인터넷 뱅킹 어떻게 만드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이전에도 텔레뱅킹이란게 존재하여 은행 업무 처리를 진행하고 했습니다만 계좌목록을 듣기 위해서 하나씩 하나씩 듣는것도 일이죠.. 


그것보다 업그레이드 된 것이 인터넷뱅킹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인터넷 뱅킹 신청하는법



기존의 금융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 인증서를 만들어 주셔야만 하는데요. 공인 인증서는 안타깝지만 은행창구에 직접 가셔서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은행 창구에 가셔서 공인인증서를 만들겠다고 하시면 은행직원이 알아서 서류랑 드릴 것 입니다. 받아 적으시고 공인인증서 아이디랑 받으신 다음 국민은행으로 들어가셔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아래에 링크를 넣어 드렸으니 들어가보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공인인증센터라고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인증서 발급 / 재발급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신다음 개인용 인증서 발급 - 바로가기 항목을 눌러 이동합니다.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을 하시면 회원가입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신규고객은 회원가입을 눌러 가입을 합니다.



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생년월일과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확인을 눌러 가입을 진행을 합니다. 가입을 해주신 다음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뱅킹 서비스 이용하기



공인 인증서를 만드시고 로그인을 하신 다음 아래의 개인 항목에 가시면 여러개의 서비스를 이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조회, 이체, 공과금 수납, 예금, 펀드, 대출, 신탁, isa, 보험/공제, 뱅킹관리등 여러가지의 업무를 간단하게 처리 할 수 있으니 무조건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되실만한 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