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우리는 차나 어떤 물건을 구매를 하게되면 세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모든 물건에는 구입하거나 팔거나 하면 국가에서 매겨진 세금이 책정이 되고 시중에 가격이 풀리게 되는데요.




 그리고 자동차의 경우에는 구매금액이 크다보니 그 세금을 매기게 되면 무시못할 금액이 됩니다... 몇 백만원 정도하죠.. 제가 k5 구매할 때만해도 취득세 등록세만 200백만원 정도 납부했던 것 같습니다.



저의 자동차 가격이 2400정도 했는데요. 취득세 등록세를 포함을하니 자동차 가격이 2600이 되버리는 마법을 경험을 했습니다. 세금이면서도 먼가 금액이 더붙으니 실제 자동차의 옵션 가격인듯합니다... 



오늘은 자동차차를 구매하게 되면서 두가지 정도를 알아 볼건데요. 취득세 등록세 보는 법이랑,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 하는 프로그램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나와 자동차이용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는 제가 견적을 볼 때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사이트에서 프로모션 및 차량의 가격 모두를 보여줍니다.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로 이동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자동차 견적을 때려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의 장점은 자동차 가격만 보여주는게 아니라 취득세 등록세 포함해서 가격을 보여주게 됩니다. 여기서 취등록세를 감안 하고 자동차를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실제 차량을 구매를 하실때랑 가격이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실제 자동차를 파는 옵션이랑 비슷하기 때문 이거든요.. 해당 방법을 통해 취득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펠리세이드의 경우 위와 같이 확인을 할수 있으며 취득세 등록세 계산 방식은 아래와 같이 지원을 합니다.


국내자동차의 경우 프로모션 같은 행사를 자주 시행을 하여 저렴하게 판매 하지만 외제차의 경우에는 아직 사이트 자체에서 옵션 가격을 확인을 잘해주지 않는듯 합니다. 외제차를 견적을 조회할거 같으면은 다른 사이트를 이용을하여 알아볼수 있습니다.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 방법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은 카톡이라는 웹사이트에서 지원 합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카카카오톡 아닙니다. cartalk 입니다. 카톡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여기서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을 해볼수가 있는데요.



중간에보시면 등록비용 계산기, 자동차세 계산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을 해볼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중고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으로 알아볼수 있는 방법 입니다.


등록비용계산기 항목을 눌러 페이지에 들어가신 다음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배기량 및 인원, 중량, 조건등 상세하게 입력할수 있는데요. 그리고 자동차 가격 등을 입력해서 자동계산을 해보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카톡이라는 사이트에서도 위에 설명드린 견적 조회서비스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취득세 등록세 자동계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