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상땅찾기 서비스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죠




조상땅찾기 서비스란 조상분들이 재산관리에 소홀을 했거나 불의의 사고 등으로 직계존 비속 등의 소유의 토지를 파악을 하기 힘들경우 전국 토지를 대상으로 조사하여 작고한 조상이나 본의 명의의 재산을 확인을 시켜주는 제도입니다.



1990년대에 중반부터 시작해서 20년 가까이 진행을 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조상땅찾기 조회하는데는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으며 무료로 서비스를 조회 가능합니다.


조상땅찾기 서비스 조회 해보기




조상땅찾기 서비스 조회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우선 검색을 한국 조상땅찾기로 검색을 하시고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조상땅 찾기 서비스를 이용을 하시면 상단우측에 이름을 조회하는란이 있습니다. 조상님의 성함을 저기에 적어주시면 되시는데요



일단은 어떻게 조회를 할수 있는지 가명의 이름으로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아래의 결과 값이 보이게 됩니다. 해당 결과 값은 기록번호, 성명, 지역, 토지 소재지 등을 표시를 해줍니다. 


이런 방법으로 조상땅 찾기 서비스를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조회 해볼수 있습니다. 그럼 다른 몇가지 알아볼 사항을 한번 보도록 하죠.


조상땅 찾기 서비스 중 알아 봐야 할 것



조상땅 찾기 위해서는 일단 직접 몸으로 직접 움직여서 조회를 해봅니다. 시청, 도청, 군청, 등에 가시면 되시는데요 조상땅찾기를 신청 할수 있는 분은 부동산을 가지고 있는 본인이나 아니면 상속인이 되어야만 서비스를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상땅 찾기 권리가 있는 서류를 필히 갖춰 줘야 합니다. 갖춰야될 서류는 2가지인데요 가족관계증명서 및 제적등본등을 들고 계셔야합니다.


그리고 신청서류는 본인 땅임을 증명 할수 있는 신분증이 있어야합니다. 
사망자의 땅을 찾으려면 상속인과의 어떤관계인지 적혀져 있는 등본이 필요 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조상땅찾기 서비스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되실만한 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