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지식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킴스인포 2019. 6. 23. 12:08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하는 방법에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법적 소송을 진행하거나 다른 불가피의 일로 대법원을 들락날락 하시게 되실겁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소송이 진행이 어디까지 진행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하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으로 간단하게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지루하고 긴 싸움이 되실수도 있겟지만 힘내시기 바랍니다. 사건검색 하는 방법 알아 보도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이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아니면 링크를 타고 가셔도 되니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아래와 그림과 같이 나의 사건검색이라는 이미지가 보이실텐데요.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을 조회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번호로 검색 하는 방법이 있으며, 

두번째는 법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자기자신의 공인인증서로 검색하여 조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사건번호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사건번호로 검색을 하신 다음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하시면됩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을 순서대로 정렬을 했으니 아래를 참고 하셔서 입력을 하시면 되실듯 합니다.



a. 관할법원을 찾아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b. 년도 (소장 및 준비서면에 표기되어 있음)

c. 사건분류번호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d. 나머지 서류에 있는 사건번호를 입력 합니다. - 2017 다 00000

e. 소송한 당사자의 이름을 적는데 두글자 이상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f. 자동입력 방지 문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이시는 500393 처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사건번호를 모를때 입니다.




방법은 간단하며 위에 있던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두번째 항목 공인인증서 로 검색 항목을 누르시고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인 인증서를 사용을 하실 때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셔야만 가능합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입력하여 인증을 하게 되면 아래의 이미지 창이 뜨게 될 겁니다. 저는 현재 접수되고 있는 사건이 없기 때문에 조회 결과를 존재 하지 않는다고 나오는데요. 사건이 있으신분은 사건 목록이 아래에 표기가 되실겁니다. 



그리고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사용시 약간의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대법원 사이트 에서는 문서 조회가 최대 50건까지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고요 



사건검색 결과 저장 이라는 항목을 체크하게 될 경우 pc에 저장이 될 수도 있으니 공공장소에서는 왼만 하시면 사용을 자재 하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정보 유출을 당할 수 있겟죠? 



이상으로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용노동부 hrd-net 발급부터 훈련찾기  (0) 2019.06.24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  (0) 2019.06.23
임파선이 붓는 이유  (0) 2019.06.21
장기요양등급 판정기준  (0) 2019.06.18
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 바꾸기  (0) 2019.06.18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