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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다보면 주민등록등본을 떼야 하거나 건축물대장, 소득금액 증명서 등을 떼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 때마다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기엔 시간적으로 여유롭지않아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요.
더군다나 요즘처럼 코로나 19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공공장소에 방문하는 것이 꺼려지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을 처리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2. 민원24 홈페이지를 이용을 하면 바로 결과물 처리
민원24 홈페이지 방문하기
우선 검색창에 ‘정부 24 홈페이지’를 검색하시면 해당 홈페이지가 뜨게 되고,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스크롤을 내리면 자주 찾는 서비스라는 카테고리를 보실 수 있답니다.
등기부등본, 주민등록등본, 전입신고, 가족관계증명서, 졸업증명서,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소득금액증명, 국민연금 가입내역, 운전면허 정보, 지방세 납세증명, 자동차 등록원부, 지적도, 출입국 사실증명, 대학 제증명 일괄 신청, 진료받은 내용,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 건강보험 자격확인, 건강진단결과, 인감증명서, 사업장 4대 사회보험료, 개인통관 고유부호 등 다양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 항목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로가기 : www.gov.kr/portal/main
간단하게 주민등록표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해당 표시를 클릭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민원24 홈페이지를 이용을 하면 바로 결과물 처리
해당 서비스는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발급하기까지의 과정을 인터넷으로 간단하고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요. 인터넷으로 신청한 후, 처리 기간 이후에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즉시 내가 신청한 서류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인 온라인으로 주민등록등본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오직 본인만이 신청이 가능한데요.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이 된 경우에는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고, 우편(유료)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 인증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거주지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 이용시 준비물
신청 시 함께 제출해야하는 서류에는 주민등록증 등의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신분증과 정당한 이해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위임한 사람의 주민등록증과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사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본인이 직접 신청할 때보다 준비해야할 서류가 더 많아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개인정보다 보니 정확한 자료가 필요하겠죠?
마무리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실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과 코로나 19 확진자 급증으로 공공장소에 방문하는 것이 꺼려지시는 분들은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해결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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