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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세대주 변경 인터넷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집에 입주를 할때 이게 내집이다라는 증명을 할때 쓰는 방법입니다 바로 세대주 변경인데요. 세대주변경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인터넷에서 신청을 할수도 있으며 아니면 직접 동사무소를 방문을 하시고 신분증과 도장만 간단하게 챙겨서 가시면 변경신청서를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하고 싶다고 하시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세대주 변경을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은 다음에 검색을 하셔서 민원 24시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와 같이 분야별민원을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작업을 하실때에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나오실겁니다. 세대주 변경 항목을 클릭을 하시려면 전입전출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페이지 아래에 있는 주민등록정정 말소 신고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여기서 이제 세대주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해당서비스를 이용을 하실려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 공인인증서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이용을 하여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로 등록을 하시고 아래와 같이 세대주 변경을 진행을 할수 있습니다. 설명을 드려보면 


  1. 신청인 정보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되면 알아서 등록이 됩니다. 
  2. 신청구분을 어떻게 할건지 선택합니다.
  3. 정정구분을 선택하고 신고내용을 적습니다.
  4. 대상자의 인적사항을 기입을 합니다.
  5. 세대주 변경전 및 정정후의 세대주의 이름과 연락처를 적습니다.


이렇게 작성을 하시고 민원신청하기 항목을 세대주 변경전의 세대주에게 문자로 통보가 갑니다. 세대주가 문자확인을 하고 승낙을 한다면 변경이 된다면 세대주 변경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손쉽게 집에서 처리할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귀찮다고 하시는분은 민원센터가셔서 간단하게 발급받으시면 되실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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